교육성과관리센터
SCH핵심역량 진단검사
SCH핵심역량 진단검사란?
SCH핵심역량 진단검사는 순천향대학교 인재상의 기반이 되는 9대 핵심역량을 측정하기 위해 교육성과관리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자가진단도구입니다. 교육성과관리센터는 2015년부터 순천향대학교 학부 재학생들의 핵심역량을 진단하고 있습니다.
조사대상:학부 재학생
SCH 비전-교육목표-인재상 및 핵심역량
SCH핵심역량 진단검사
검사 문항 : 공감형 인재, 통섭형 창의 인재, 글로컬 소통 인재(총 50문항)
검사 척도 : 5점 리커트 척도, 총점 250점 (5점 X 50문항)
공감형 인재(16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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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감(6문항)
인간사랑 정신을 가지고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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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인공감(5문항)
타인에 대한 배려와 포용력을 바탕으로 협업을 통해 최상의 성과를 이끌어 내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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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공감(5문항)
자신에 대한 이해와 믿음을 바탕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자기주도적 삶을 영위하는 능력
통섭형 창의 인재(18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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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학습(6문항)
통섭을 위한 학습 방법과 전략을 바탕으로 지식획득을 위한 노력을 평생동안 실천하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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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섭역량(6문항)
다양한 분야에서 학습한 내용을 상호 연관시켜 통합하고 체계화 할 수 있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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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문제해결(6문항)
새로운 것을 도출하고 지원과 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글로컬 소통 인재(16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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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5문항)
국제 사회와 외국인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유능한 세계인으로 기능할 수 있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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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5문항)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는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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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6문항)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타인의 의사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