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원 공지사항

H

공지사항

2022년도 교육혁신원 워크숍 개최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555

2022년도 교육혁신원 워크숍 개최

 

본교 교육혁신원(원장 유영의)은 2월 8일(화) 10시부터 향설생활관1 RC209호에서 “학습자 맞춤형 교육 What & How”를 주제로 2022년도 교육혁신원 워크샵을 개최했다.


교육혁신원 산하 교수학습혁신센터, 교육성과관리센터, 多DREAM비교과센터 등 구성원 30여명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은 오전에는 김재필 교학부총장의 기조강연과 오후에는 특강 및 토론으로 이루어졌다.


김재필 교학부총장은 “Toward Next Normal”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에서 펜데믹 상황에서 New Normal을 넘어 Next Normal을 준비해야 하는데 AI 등을 활용한 학습자 맞춤형 교육이 대안이 될 것이며 Next Normal을 대비하여 교육혁신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오후에는 홍종현(혜랑컴퍼니 대표) 강사를 초청하여 구성원의 화합을 도모하여 조직을 활성화하기 위해 구성원을 5개 그룹으로 나누어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실습과정으로 진행되었다.


토론 및 발표는 김경은 교수학습혁신센터장, 김영길 교육성과관리센터장, 김정민 多DREAM비교과센터장, 이종찬 원격교육지원센터장이 참여해 학습자 맞춤형 교육을 각 센터에서 어떻게 대입하여 추진해 나갈 것인지와 2022년도 센터별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토론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영의 교육혁신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AI 및 메타버스를 활용한 강좌개발과 운영 등 학습자 맞춤형 교육을 위한 혁신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며 교육혁신을 리딩하는 통합조직으로서 교육혁신원의 역할과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